토폴로지
토폴로지할 때 쓰이는 프로그램은 여러개 있다. 맥스, 지브러쉬, topogun, 3d-coat등이 있다.
topogun
alt 키를 기준으로 작업함.
종료시는 마우스 우클릭
ctrl 키를 누르면 첫 시작점? 빨간점부터 시작
shitf키를 누르면 선 추가 /수정?
tab키를 누르면 하위 메뉴 선택
왼쪽마우스 누르면 자동으로 면 생성 - 각도에 따라 면 개수 달라짐.
지브러쉬 zsphere
x 수정
A키를 누르면 스킨 나옴
ctrl 시적점 선택
alt 키 삭제
topology 메뉴가 생김
zplugin -decimation master - 면수 줄임
Polygroups- 오브젝트를 그룹화 해줌
하나의 오브젝트를 부분적으로 그룹화하고 작업을 하면 겉보기에는 이어져보이지만 디바이스를 올리면 연결이 되지 않는
게 보임. 이경우 다시 면을 정리해주면 합쳐짐. Dynamesh
project - dist 1.0로 둠
작업한 오브젝트랑 옮길 오브젝트 중에 옮길 오브젝트를 선택 후 누르면 옮겨진다. 단 서브디비젼 레벨이 동일해야 한다, 동일한 면수여야 한다?
Goz 를 누르면 맥스로 자동 불려와줌. 맥스에서도 Goz 를 누르면 지브러쉬로 불려와 줌
단.지브러쉬에서 맥스를 연결시켜줘야함.
Morph 브러쉬
-target
extract - 오브젝트 형태와 동일하게 뽑아준다.
3Dmax
토폴로지 메뉴 선택
shitf 로 정리
하이폴리가 너무 무겁지만 않으면 맥스에서 작업하기에는 수정보안이 편하다. 연산처리가 무거울 뿐.
노말맵 -
8 - ambient 검정색으로
128 128 255 기본 값
0 - endbled 체크
sub-object levels 체크 해제
f10 - fill - mitchell-netravali 선택
enable global supersampler 체크 - hammersley 선택
projection 사용. 초기화 하고 다시 정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