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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숲

- 풍성한 숲.

숲으로 둘려쌓여져 있는 곳에서는 한적하고 사람들의 발길이 뜸하다.

1. 외솔길이 있는 곳.

2. 길이 없는 곳.

3 잠시 머물고 간 곳.

4.물고 있는 곳.

5 물이 흐르는 곳.

6 물이 고여있는 곳.

숲 속을 걸을 때 보여지는 경치를 참고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. 어느 쪽에 무엇이 있는 가, 어떻게 이어져 있는 가를 생각하며, 기틀을 잡는다.

그리고 그 주변을 꾸며주어 자신이 원하는 분위기의 숲 레벨을 만들어본다.

사물이 많이 들어가는 점도 좋지만. 메인이 되는 곳을 정해 그 곳부터 넓게 펴져 나가면 개인적인 생각에 보다 좋은 레벨링을 할 수 있을 것 같다.

1) 전체적인 면적을 정한다.

가. 숲은 그 범위가 넓다. 숲을 어떻게 정하는 지에 따라 숲을 꾸밈에 있어 어느 정도의 레벨링이 필요한지 알 수가 있다.

나. 장소 선별을 정할 수 있다. 면적을 보면서 어디에 무엇이 들어가는 지를 정할 수 있으며 거기에 따라 레벨링의 가닥이 잡힌다.

2) 목적, 이야기를 정한다.

가. 만약 숲 속에 오두막이 있다면, 왜 거기에 오두막이 있으며 어떠한 이유로 지어졌는 지를 알 수 있으면 거기에 따라 이야기를 발생할 수 있다.

예로 오두막이 있는 이유가 가끔 숲으로 산책하거나 여행을 오거나 길을 잃어버릴 때에 가끔 쉬었다가 갈 수 있는 집이라는 설정을 할 수 있다.

나. 사람이 살고 있다는 지, 사람이 안 살고 있다는 지에 대해 설정하는 것도 괜찮다.

 

- 대략 숲에 대한 설정이 잡혔다면 터레인 작업을 한다.  지형을 만들고 나면 그 위에 오브젝트를 올리는 식이라 터레인이 어떻게 보면 처음 작업할 때 중요한 부분일 것이다. 개인적인 생각에서 말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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